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69

JSX에서의 라벨링 스크린 리더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HTML 폼 컨트롤(, )은 자세한 설명이 담긴 라벨을 제공해야 한다. 표준 HTML에서의 라벨링 예시는 다음과 같다. First name: Subscribe to newsletter JSX에서의 라벨링 리액트에서 라벨링을 할때 for어트리뷰트는 JSX에서의 htmlFor로 사용해야 한다. Name: 2022. 6. 30.
Fragment를 이용하면 HTML의 의미를 해치지 않을 수 있음 Fragment 회사 홈페이지 유지보수를 하다가 가끔씩 보았던 녀석들이다. 그냥 의미없는 와 같다고는 대충 추측을 했었다. 정확히는 어떤 의도로 만들었을까?? JSX가 JS로 변환되기 위해 리액트의 리턴문은 반드시 하나의 태그로 감싸져 있어야 한다. 이때 리액트가 작동하게 하기 위해 의미없는 태그를 작성함으로써 HTML의 의미를 깨뜨리곤 한다. (정보의 의미가 강조되는 HTML 엘리먼트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접근성이 강조된다.) 특히 목록 , 혹은 태그를 사용할때 문제가 나타난다. 이 경우 Fragment를 사용하여 여러 엘리먼트를 하나로 묶어주는것이 권장된다. import {Fragment} from 'react'; ... function Glossary(props) { return ( {props.i.. 2022. 6. 30.
Nest로 SSR하기 (+MVC) npm i -g @nestjs/cli nest new project 먼저 nest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자. 그 후, hbs라는 라이브러리를 깔아야 한다. hbs는 대충 SSR을 위한 라이브러리라 생각하자. 하다보면 알게된다. npm install --save hbs 그 후 main.ts를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 import { NestFactory } from '@nestjs/core'; import { NestExpressApplication } from '@nestjs/platform-express'; import { join } from 'path'; import { AppModule } from './app.module'; async function bootstrap() { const app .. 2022. 6. 24.
6월 타운홀 - IT 제품과 나의 고민 메모 6월 타운홀 - IT 제품과 나의 고민 메모 타운홀 도중에 옆팀 PM님이 COO님에게 IT 제품의 정의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라고 물어보셨고 COO님은 비즈니스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어야 한다고 대답하셨다. 나도 위 의견에 동의하기에, 위 의견을 전제로 할 때 우리 팀은 어떻게 비즈니스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가?? 를 생각해보았다. 랜딩어드민 : 이건 혁신이라기보다는 레거시를 없애고 업무를 정상궤도로 돌려놓기 위한 것임 지원선발 어드민 : 어드미션팀의 업무 자동화,효율화를 도와줌으로써 회사가 예비수강생 선발을 좀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함 -> 어드미션팀의 혁신에 기여할 여지가 있다. 마케팅 지원 : GM팀의 마케팅실험을 구현해줌으로써 결론적으로 GM팀이 정확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줌 -> .. 2022. 6.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