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913

Next/image로 회사 홈페이지 최적화 시도 레이지로딩 오케이 벗 로딩속도가 그리 향상되진 않은듯 본질은 노션이기떄문?? 라이트하우스로 검사할것 before after 그래도 LCP가 9.8에서 3으로 감소하였다. 2022. 9. 27.
pre태그 회사에서 마크업을 치는데 data = { content: { d: `아리아리랑 쓰리쓰리랑 아라리가났네.`, } } {courseBenefitContents.map(({ title, image, content }: CourseBenefitDataType) => ( {content.d} ))} 위와 같이 작성을 하면 백틱 문자열속의 줄바꿈이 적용이 안되고 계속 아래와 같이 렌더링되었다. 나는 globalStyle에서 p태그에 적용된 속성때문에 줄바꿈이 적용되지 않는줄 알았다. 그런데 그것이 아니었다. 이런 상황을 위한 pre태그란 놈이 있었다. 요소 내의 텍스트는 시스템에서 미리 지정된 고정폭 글꼴(fixed-width font)을 사용하여 표현되며, 텍스트에 사용된 여백과 줄바꿈이 모두 그대로 브라우저 화.. 2022. 9. 26.
span은 text-align 로 가운데 정렬이 안됨 와 몰랐다 span은 text-align 안먹는다 block 아니면 text-align안먹음 작업하다가 급하게 하나 글 올리고 다시 감 2022. 9. 26.
SEO) robots.txt와 sitemap.xml robots.txt와 sitemap.xml 크롤러가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복사해서 검색엔진으로 이동시키고 이를 주제별로 색인한다. 색인된 정보만이 검색결과에 노출되기에 마케터 입장에서는 크롤러에 대한 대응방법이 중요하다고 함. 이때 robot.txt와 sitmemap.xml은 크롤러를 제어하기 위해 설정하는 파일이다. robots.txt 크롤러(로봇)이 지켜야하는 규칙과 사이트맵(sitemap.xml)파일의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 robots.txt에서 크롤러가 크롤링 할 수 있는 디렉토리를 설정할 수 있다. 만약 robots.txt에 아무것도 저장하지 않으면 크롤러는 모든 컨텐츠(모든 디렉토리)를 색인하고 검색결과에 노출시킨다. robots.txt를 작성하는 규칙은 이 문서에 잘 나와 있다. robots... 2022. 9.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