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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로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그냥 이것저것 검색하는데
canvas+바닐라js로 만들었다.
https://ryu9663.github.io/break-brick-game/
원리
- 공이 벽돌을 깨고 패달에 부딪히는 것을 감지하는 것은, map의 영역을 기준으로 한다.
- 패달의 이동 = 패달을 다시 색칠함
- 공의 이동 = 공을 다시 색칠함
- 10ms마다 공,패달,벽돌을 그림
리액트로 전환하는데 상당한 노력이 들 것 같음.
+ 초딩때 하던 벽돌게임은 어케만든거지 대단하다.
+ 바닐라js로 만드니까 코드가 엄청나게 많고 길어지고 정리가 안된다. 왜 webpack으로 번들링을 하게 되었는지 몸소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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