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1. 자기소개
2. 실험에 아이디어는 어떻게 내고 뭐 어떻게 진행되었나: 아이디어는 마케터분들이 내시고 나는 서로가 같은 이해도를 가지는 것에 집중했음. PM동료분께 코드가 어떻게 생겼는지 거듭해서 알려드리고 동료분들께 시도할 수 있는 범위를 알려드리는 등의 노력을 했는데 그 부분이 모두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지 않았을까 싶음
3. 지원선발시스템 설명
4. 개발자가 발견할 수 있는 문제들 역제안 어떤거 : 설명
5. 랜딩페이지 성능 개선 : 그냥 설명
6. 어려웠던 기술적 도전 : 리팩토링애기
7. 동료들에게 기술발표한적 : 엔지니어링데이 A/B테스트 관련 발표 이야기함
8. 모르는거 있으면 어케함: 도저히 못하겠는거면 리더에게 말함. 아니면 코드 아니어도 우회로 해결하는 방법 찾아볼듯
9. 동료들이 어떤사람이었음 좋곘음
기술면접
1. JS 자료구조 부터 해서 이벤트루프 그리고 Queue 3개 설명 : 다 얘기함.
2. JS 클로저, 클로저가 useEffect에서는 어떻게? : useEffect랑 클로저 문제로 크게 고민한적있었어서 쉽게 설명
3. 부모컴포넌트와 자식컴포넌트에 useEffect가 있으면 뭐부터 실행되나 : 한번도 고민 안해봤는데 자식컴포넌트 일 것 같다 하고 이유 설명했는데 다행히 맞았음
4. 메모이제이션에 대한 견해 : UX에 치명적인 결함이 생기지 않으면 굳이 안해도 되는 것 같음
5. 리액트 제어컴포넌트 비제어 컴포넌트 설명, ref 동작원리 설명 : Heap영역까지 설명
6. 리액트 리렌더링할때 reconciliation, commit 들어보셨어요? : 들어봤는데 설명할정도로 알고있지 않아요 -> OK 패스
라이브코딩
1. throttle 직접 만들기 : 하다가 결국엔 못함
2. setTimeout,async,await 써서 1~10까지 1초마다 console찍기 : 완성
3. flatMap 만들기 : 음.. 옛날에 gpt랑 재귀로 순회해서 만든적 있긴한데, 못할것같아요
내 질문
제가 회사에 맞춰주었으면 하는 것
내 매니저 누군가
석달동안 무슨 일 할건지
왜 이제야 팀원을 뽑는지
다음 컬처핏 면접에 대한 질문
어떤 동료가 좋은지